요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콘텐츠라는 것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지라, 바로 발행하는 경우도 많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혹은 일정상의 이유로 예약발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는 예약하기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지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별도의 사이트가 필요해 이 부분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라, 이 글을 한 번만 유의깊게 보신다면 예약발행은 물론 계정관리까지 훨씬 더 원활하게 하실 수 있어요.
바로 Meta business suit 사이트를 이용하는 겁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식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비즈니스 도구(예약/관리/도달 등)가 다 모여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링크는 본문 하단에 있으니, 우선은 함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로그인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다 나와있는데요.
개인계정보다는 프로페셔널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사이트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 주로 관리할 계정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요!
저는 인스타그램으로 클릭했더니, 우리가 아는 그 로그인 페이지가 별도로 생성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만들기, 홍보하기, 댓글에 답글달기, 메시지 답장 등 여러가지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예약글 발행하는 방법이니 게시물 만들기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중앙 홈부분만 찍었지만, 왼쪽 사이드바를 통해서 더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어요.
전체적인 게시물 만들기 창은 이렇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입력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올라갈 형태를 미리 볼 수 있어서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여러계정을 관리하는 경우도 많기에, 게시할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정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기에, 한 곳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만약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했다면 등록된 모든 채널을 다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사진/동영상이 있는 경우 미디어 등록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왼쪽 ... 버튼을 클릭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태그 표시를 클릭하면 인물이나, 사이트 등을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미디어 등록 후 상세정보, 텍스트에 들어갈 문구들을 입력하면 약간의 버퍼링과 함께 오른쪽 미리보기가 생성됩니다.
more을 클릭하면 전문을 다 볼 수 있는데요.
실제 올라가는 것과 거진 동일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바일 형태에 맞춰진 모양이라 그 점 생각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진 등록과 텍스트 입력을 마치면 예약 옵션에서 지금게시, 예약, 임시 저장 중 선택하면 되는데요.
예약을 누르면 자동으로 시간 입력 칸이 뜹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변경하면 되는데 am, pm 변경이 당황스러웠어요.
12시간 기준으로 시계가 형성되어 있어 최대 12까지만 입력이 가능하고, 오후 시간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am 클릭 후 방향키 ↑, ↓ 클릭해주시면 바뀝니다!
예약시간까지 설정 후 발행하면, 자동으로 창이 이동되며 달력에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위치는 왼쪽 사이드바 "플래너"에 있기에 어떤 때, 어떤 게시물을 올렸는지 궁금하다면 이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예약 발행하기 정말 간단하죠?
위에 설명드린 방법을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다. 백종원의 협업 마케팅 성공사례 (0) | 2023.01.29 |
---|---|
이색 콜라보 마케팅의 소개와 사례 분석 (0) | 2023.01.28 |
미리캔버스 사용법: 가이드선, 눈금자 필요할 때 (0) | 2023.01.16 |
미리캔버스: 워크스페이스 정의, 기능, 전환 등 다양하게 알아봅시다 (0) | 2023.01.13 |
미리캔버스 사용법: 도형 안에 사진 넣는 방법 (0) | 2023.01.0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