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기획을 하는데 다양한 배경이 쓰이지만 오늘은 사회이슈로 나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 문제로 탄생한 제품이나 서비스는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환경문제로부터 출범한 사례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몰래카메라는, 숨겨진 카메라를 통해 불법 촬영하는 것으로 뉴스를 통해 소개가 되었습니다. 화장실, 모텔 등 공공장소는 물론 개인적으로 들고다니는 사람들로 인해서 사람들은 불안감을 호소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경찰청과 철도청에서 주기적으로 공공장소 화장실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불안감 대비 실질적으로 탐색이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물음표는 시민들에게 남아있는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공공장소 중 화장실의 경우 검사를 한다고 하지만 숙박시설 같이 개인업소의 경우 그 신빙성을 알 수 없습니다. 이에 일부 업체에서는 이런 문제점에 주목하여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범죄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짐에도 불구하고 줄어들기는 커녕 해가 지나갈수록 점점 적발하는 건수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기존의 형식과는 달리 새로운 기법이 나날이 소개되면서 그 공포감이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카메라 후레쉬에 필름을 겹쳐 발견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었다면 현재는 많은 발전을 통해 유/무선 방식, 전파 방식, 레이저 탐지 등 다양한 면모로 발전하였는데요.
소비자의 관여도나 인지하는 심각성에 따라 기술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나날이 개인의 정보 보호를 위한 물건이 개발되는 만큼 그 침해에 대한 요소도 발전한다는 것이 참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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