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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이란 뜻, CPA 하는 법 블로그 수익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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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보기록자 2024. 11. 10.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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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포함한 블로그 수익화 방법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부수입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데요. 이미 흔하게 알려진 구글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등의 경우 그렇게 크게 돈이 되지 않다보니 고민이 많습니다. 

 

 

이때 크게 혜택을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제휴마케팅이라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게 무슨 의미인지, 뜻과 CPA 하는 법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제휴마케팅이란? 

쉽게 말해서, 다른 사람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매출 혹은 결과에 따라 일정 비율의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딱 한 줄로 요약했을 때 추천인으로써 수수료를 가져간다는 개념을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보통 이 경우 클릭 수에 따른 비율 혹은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한 이력을 근거로 집행되고 있습니다. 

 

CPA란? 

다양한 방식 중 하나인 CPA는 Cost per Action을 의미합니다. 액션, 즉 특정 행동이 발생했을 때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광고주가 설정한 방식대로 되며 단순 클릭부터, 혹은 구매, 앱 설치, 회원가입 등 다양한 항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부적인 행동을 의미하는 것으로 측정 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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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CPA 하는 법

블로그 수익화를 이전부터 말하던 사람들은 애드센스 및 애드포스트, 혹은 자체 서비스 및 제품 홍보하는 외 해당 방식을 통해서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여러 레퍼럴 사이트가 있지만 현재에는 더더욱 활성화가 되었는데요. 마이리얼트립, 올리브영, 쿠팡, 지그재그 등 대형 브랜드들이 바이럴 마케팅이 활성화가 되면서 해당 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는법도 굉장히 단순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 사이트 혹은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할 때 "리워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뜨는데요. 이를 클릭해서 회원 가입 후 활동하기를 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SNS, 카카오톡 등을 통해서 전달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서 사람들이 구경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루어지면 플랫폼 별로 일정 비율의 수수료가 지급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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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가전기기와 같이 고가의 제품들을 통해서 제휴마케팅, cpa를 하는 것은 은근히 쏠쏠하게 수익화를 할 수 있으며,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혹은 유튜브에 채널링크로 등록하여 클릭 혹은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다 이러한 행위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구매단위가 작더라도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경우, 기간 관계없이 꽤나 쏠쏠하게 전환되기 때문에 부수입으로 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십니다. 

 

제휴마케팅, CPA 주의사항

 

레퍼럴 시스템으로 수익화가 이루어지는 만큼 링크 연동에 있어서 금전적 댓가가 발생할 수 있다는 항목을 누락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엄연히 공정거래법 위반 사항이 될 수 있으므로 블로그 상단 혹은 고정 댓글을 통해서 명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 신고가 들어가는 경우 상황이 복잡해질 수 있는 만큼 보수적으로 접근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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