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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 종류, 스몰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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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보기록자 2024. 11. 13.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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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바이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를 소개할 때 간단히 언급했던 SNS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시겠지만, 이 방법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서 특히나 스몰비즈니스는 효과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요즘 같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별 특성과, 유형을 파악하여 접근하는 것이 필요한대요. 

 

 

SNS 마케팅의 중요성

이전에는 일일이 내 고객층이 어느곳에 모여있는지에 대한 탐색과정과, 그 시장에 침투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그 단계를 확실하게 줄일 수 있는데요. 알고리즘과 검색기반 시스템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 잠재소비자(페르소나)의 형태만 고려한다면 자체적으로 해당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시장이 활성화 되어있으며, 온라인이라는 점, 공유가 수월하다는 점에 있어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 노출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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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플랫폼별 특성

정말 다양한 종류의 플랫폼이 있지만, 가장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은 시장과 내가 목표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모여있는 곳들을 주로 활동하면 됩니다. X,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곳이 있는데요. 글을 기반으로 하는가, 영상을 기반으로 하는가에 따라서 분류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알고리즘 기반인지 혹은 검색시스템 기반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각 영역에 따라서 효과적인 접근방식과, 콘텐츠 제작 방식이 다를 수 있는데요. 강조포인트와 제작 방식에 있어서만 분류가 이루어질 뿐 동일한 소스를 가지고 여러 곳에서 활용할 수 있어, 원소스 멀티유즈라는 말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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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비즈니스에게 적합한 콘텐츠 마케팅

무엇보다도 SNS마케팅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은 스몰비즈니스에게 효과적인데요. TV, 라디오와 같은 매스미디어의 경우 비용이 크고 관련 준비절차가 복잡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원고, 인스타그램 릴스, 인스타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비교적 수월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협업이 가능한데요. 

 

이에 대해서 정보가 없는 경우, 우선 정보성 및 리뷰 형태의 글을 쌓는 것은 물론 브랜드 스토리, 차별화와 관련된 스토리텔링 콘텐츠도 필요합니다. 특히나 공식홈페이지가 없는 경우에는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있더라도 조금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 기반의 검색로직 시스템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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